본문 바로가기

게이밍 헤드셋 구매후기

핫해영이 2020. 9. 27.

게이밍 헤드셋 구매후기

 

성인이 되어서도 퇴근 후에 스트레스를 풀기에는 게임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혼자서 게임을 한다면 물론 재미없겠지만 여럿이 얘기도 나누면서

즐긴다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이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앞서 말했듯이 친구들과 FPS게임을 즐기다보면 아무래도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로 하는데요. 이유는 헤드셋을 구매하기 전 집 앞 다이소에 파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여 임시적으로 이용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음질적이나 특히 총게임에선 사운드가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렇기에 내가 직접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헤드셋으로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제품을 구매하고 목요일에 주문하여 도착 예정일이 다음주 화요일로 측정되어 있어

별 기대안하고 있었는데 토요일 점심에 배송이 완료되었어요.

 

주문한지 이틀만에 도착하여 만족감이 배가 되었답니다.

이번 주말은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이번에 구입한 게이밍 헤드셋은 MAXTILL TRON G5100 SV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사용하기로 유명한 헤드셋인데요.

 

 

316g의 무게로 다른 헤드셋에 비해 조금 더 나가는 무게를 지녔지만

제가 직접 써보기엔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진동이 좌/우 구분이 가능

FPS게임을 할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사운드인데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여러 게임에서의 시야의 제약이 많기 때문에

발자국 소리나, 총 재장전하는 소리 같은 미세한 소리로도

상태의 동선을 파악을 수 있는게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이라 볼 수 있어요.

 

솔직히 프로가 아니고 굳이 친구들끼리 재밌게 즐길려고 하는건데

이렇게 까지 신경을 써야하나 싶은 분들도 계실텐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혼자의 게임이 아닌 단체로 하는 게임이다보니

이런 사소한 사운드도 단체게임에서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지는 게임보단 당연히 이겨야 재밌는거 아니겠어요?^^

 

 

 

박스 구성

박스의 구성으로는 헤드셋, 마이크, 설명서 이게 전부예요.

TRON G5100 이 제품은 마이크가 분리되어 별도로 존재한다는 점!

그리고 생삭은 검은색과 흰색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저는 흰색으로 주문을 하였고 색상도 마음에 들어 찐으로 만족 중이에요.

 

 

7.1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소리와 방향에 따라 좌/우로 진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유리한 사플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제가 이 제품을 구매했던 이유는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듀얼모니터기 때문에 다른 화면으로

영화시청을 자주 하곤 하는데요.

 

 

이런 영상을 볼때에도 가상 7.1 채널과 좌/우로 구분되는 진동으로 인해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이게 정말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아무래도 요즘처럼 외부로 자주 나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런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것 자체가 행복이거든요.

 

 

헤드셋 AS중에서 절반 이상이 마이크 손상으로 인한 AS라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헤드셋을 그냥 새로 구입하거나 게이밍 헤드셋 전체를 맡겨야 되는

부분이라 불편한 점이 분명 있거든요.

 

하지만 요 제품 같은 경우 헤드셋과 마이크가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분리해서 음악, 영화감상을 하고

게임할땐 다시 마이크를 연결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혹여나 마이크가 고장이 났다고 판단이 되면 게이밍 헤드셋을 통째로

AS할 필요 없이 요 마이크 부분만 분리해서 AS가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밴드는 슬라이더 형으로 되어 있고 총 7단으로 조절이 가능하여

머리가 큰사람이라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 것 같아요.

 

 

밴드 쿠션감

헤드쿠션은 엄청 폭신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았어요.

적당한 쿠션감으로 게임을 하는데 크게 지장이 있어보이진 않네요.

 

 

다음으로 리모컨의 기능으로 총 4가지로 분류되어 있는데,

볼륨조절, 마이크 on/off, 음량 on/off, 진동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헤드셋에 연결을 하고 버튼을 눌렸을 때

흰색 LED로 불이 켜지게 되는데 작동이 되고 있다는 거죠.

 

하지만 그림에는 OFF 기준으로 되어 있어 불이 들어왔다고

OFF가 되었다는 착각을 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우선 아직 게임을 제대로 해보지 않았기에 진동감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지만 진동을 ON했을때 감을 보면

그렇게 쌘편은 아닌 것 같았어요.

 

요부분에 있어서는 한 번 사용해보고 다시 설명드릴게요!

 

 

헤드셋은 타원형으로 생겼어요.

사람의 귀가 타원형으로 생겼기 때문에 타원형 모양의 헤드셋이 편하다는 등

사운드가 잘 들린다는 등 여러 말들을 본 것 같은데

솔직히 착용하였을 때 귀를 눌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잘 덮어만 준다면

타원형이든 다른 모양이든 상관 없을 것 같긴하네요 ㅎㅎ

 

외관으로는 RGB가 있어 색이 계속 변해요.

다만 LED를 끄는 버튼은 따로 없기에 컴퓨터를 끈 상태에서

색이 거슬린다면 USB를 제거하셔야 한답니다.

 

 

참고로 헤드셋 드라이버도 설치할 수 있는데

맥스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다운을 받으시면 되세요.

언어는 영어 / 한국어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EQ설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Hz ~ 12000Hz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4개의 프로필로 저장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장 후 EQ실행을 눌러야지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고

3D실행의 경우 실행 시 소리가 좀 더 풍부해지는데 실행하면 리모콘의 진동버튼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음향효과는 솔직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잘 몰라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울림의 정도만 조금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모를땐 그냥 기본 효과가 최고에요.

 

 

마이크는 별다른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요.

그냥 볼륨조절이 가능한점과 옆의 음소거를 누리면

리모컨에서 컨트롤이 안된다는 점!

 

게이밍 헤드셋 비츄얼 7.1은 아직 게임플레이를 하지 않아서 크게 와닿지는 안았어요.

솔직히 방향설정을 해서 위치를 설정해주는 것 같은데 이것도

딱히 필요 한 부분은 아닌 것 같아 패스!

 

 

구매 후기!

 

아직 많이 사용해본게 아니라 몇일 되지 않았던 게이밍 헤드셋이기에 크게 다른 제품과

다른점은 없어보였지만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나쁘지 않은 음질과 마이크 분리가 가능한 부분,

그리고 가격대비 생각보다 깔끔한 마이크 음질이 마음에 들었고

 

생각보다 진동이 약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다소 아쉽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추가적인 내용은 좀 더 이용해보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게이밍 헤드셋 구매후기 였습니다~

'핫한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스토리 시간의 신전 가는 방법  (1) 2020.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