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구매후기

핫해영이 2020. 11. 27.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 제품의 후기를 올려볼까 한답니다.

저는 오픈마켓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고 택배로 배송을 받았어요.

LG 기사님이 설치해주는 옵션도 있었는데 남자면 혼자서 척척 조립 할줄도 알아아죠!

솔직히 택배가 배송이 더 빠르다고 들었거든요 ㅋㅋ

 

생각보다 배송이 일찍오긴 했어요.

생에 처음 144Hz 모니터를 구입하는거라 개봉하는데 많이 떨리더라구요.

제가 FPS게임을 좋아하는 하는 편이라 컴퓨터 부품을 하나씩 맞추다보니

결과적으로는 전부 교체를 해버렸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처음 살때부터

비싸게 살껄 그랬나봐요. 하나씩 구매를 하다보니 오히려 돈이 더 나간 듯 한 기분 ㅎㅎ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인만큼 금액대도 40만원 이상이라

선뜻 구매를 할 수 없어 열심히 모아서 장만하여 더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스티로폼이 모니터를 단단하게 보호하고 있더라고요.

우선 포장은 아주 튼튼하게 잘 되어있어 만족!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를 가성비 제품으로

제가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27인치 사이즈고

HDR10,IPS패널, 144hz 주사율과 1ms빠른 응답속도로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메리트 있는 제품이 아닌가 싶어요.

 

 

우선 금액대비 성능은 매우 괜찮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로 찾는 것 같아요.

 

구성품으로는 케이블, DP케이블, 전원 어뎁터 ,케이블 정리 홀더,

받침대, HDMI케이블 정도가 동봉되어 있네요.

 

받침대 밑부분도 금속으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묵직한 면이 중심을 잡아줄 수 있겠네요.

우선 조립은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원터치로 슉슉~ 금방 조립을 할 수 있게 설명서만 봐도 빠르게 조립이 가능하답니다.

 

 

모니터 후면부에 홈에 윗부분을 넣은 후 아랫부분을 밀면 딸깍하고

맞아 들어가게 되요.

 

뒷면 스탠드와 연결이 나사 없이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한 점이 매우 만족스럽더라구요.

 

 

보시면 스프링 처리가 되어 있어 조립에 대한 부담이 없으니

저에게는 꽤나 좋은 첫 인상을 남겨주더라구요.

 

HDMI케이블 단자가 2개까지 지원되며

하단 받침대와의 고정으로는 딱히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고 나사를

손잡이로 빙빙 돌리면 끝이네요.

스탠드 길이 조절도 원하는대로 쉽게 맞출 수 있으며

보니터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는 점!

가로,세로 모두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는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으며 엄청 높은 주사율은 아니지만 그래도

게이머가 아닌 일반인인 저로써는 FPS 게임을 즐기기엔

부족함이 없는 주사율이에요.

 

 

2018년 LG는 게이밍 브랜드로 울트라기어를 출범시켰는데요.

게이밍 노트북을 비롯하여, 모니터까지 게이밍에 최적화된 고급 모델을 대상으로

울트라기어의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봐도 과언이 아니죠.

 

제가 구입한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역시

게이밍이란 범주에 부합하는 모니터라 생각해요.

 

화질의 LG답게 공장 출고 과정에서 색상을 교정하는 

컬러 캘리브레이션이 기본 적용되어

표준 색상에 가까운 화면 품질을 안심하고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가변 주사율의 범위가 최저 48Hz 최대 144Hz이기 때문에

AMD의 FreeSync만이 아니라 DP케이블 연결 시 

NVIDIA의 G-Sync Compatible 또한 호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작동 최저 주사율이 일반적인 프리싱크 모니터보다 낮기 때문에

프레임 급락이 심한 게임 타이틀 플레이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나노 IPS 탑재 모델들의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이번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는

40만원 대를 포진한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가 가진 화질의

절충안이라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구입하고나서 지금까지 이용해보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다 써보지는 못했지만 확실한건

기존에 가용하던 저렴한 모니터에 비해 화질면에서도

움직일때 부드러운 것도 확실히 차이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혹여나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찾고 계신다면 요 제품 추천해드립니다! 

'핫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크리스마스 특선영화 편성표  (0) 2020.12.24
대구 달성군 영신교회 집단 감염  (0) 2020.12.11
대전 갈마동 카페 커먼힐즈  (0) 2020.11.26
이건희 회장 별세  (1) 2020.10.25
부산대 재학생 추락사  (0) 2020.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