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맛집 엄지척!

핫해영이 2021. 3. 3.

하단 맛집 엄지척!

 

음식마다 호불호가 있지만 이번에 다녀왔던 하단 맛집은 누구나 좋아할만한 곳이였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와 삼겹살이 함께 들어간 김치찜은 저의 최애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거든요.

솔직히 싫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ㅎㅎ

이곳은 평소에도 친구들과 술한잔 하거나 때로는 식사해결을 하기위해 자주 가는곳이라 소개해드릴게요. 

 

하단역 7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하단 맛집은 메인도로를 10분정도 걸어가다보면 도착할 수 있어요.

단골이 많을 것 같은 그런 외관을 하고 있는 이곳은 정말 단골손님이 많기로도 유명한데요.

입구에 메뉴판이 다양하게 걸려있기 때문에 뭘 파는지 밖에서도 대력적으로 알 수 있답니다.

하단 맛집 내부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남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인테리어가 보이는데요.

벽에 수납장이 박혀있어 사장님의 인테리어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라 할 수 있네요.

수납장에는 맥주잔과 귀여운 피규어들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어 사진찍는 재미도 쏠쏠하게 있어요.

그리고 이곳 하단 맛집은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메뉴를 기다릴때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을 지인들과 재밌게 보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 대부분을 식사대용으로 왔던 곳이라 삼겹찜만 먹었는데 그 외에도 많은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세트로 김치찜과 깐풍새우를 주문하고 사이드로 인기메뉴라고 되어있는 치즈계란말이까지 오늘은 특별히 푸짐하게 시켜보았어요.

여러 보드게임 중 저는 가장 스릴이 넘치는 악어이빨 눌리기를 해보았는데요.

아프진 않지만 생각보다 쪼여오는 두려움이 커서인지 선뜻 눌리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ㅋㅋ

지는사람이 음료사기로 했는데 결국에는 제가 사게 되었네요^^

드디어 나온 하단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김치찜!

찜이라고 하기에는 국물이 넉넉한 편이라 밥이랑 먹기에도 좋고 계속 쫄일수록 자박자박하니 간이 잘 베어있어 간만에 지인들과 만남이라 술이 절로 들어가는 메뉴랍니다.

술 한잔 하고 싶고 하단에 계신다면 김치찜 추천드려요.

드셔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하단 맛집에서 간단히 먹기위해 소짜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내용물이 가득 들어있어 혹시나 주문을 잘못했을까 착각할 정도였네요. 사장님의 인심이 묻어나는 아낌없는 서비스 덕분에 이곳에 단골이 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네요. 

특히 이곳 하단 맛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밥이 무한리필이라는 것인데요.

항상 법이 부족해서 다른 식당을 가면 추가적으로 시키는 편인데 신경쓰지 않고 마음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이것만큼 좋은게 없다고 할까요? ㅎㅎ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하시고 서비스 받아가세요.

곧바로 깐풍새우와 계란말이도 나왔는데 역시나 바삭하면서 달달한 소슬르 곁들인 중독적인 맛에 계속 손이가는 맛이에요. 고소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달걀말이도 술안주로는 제격이죠.

하단 맛집에서 주문한 것들 중에 아직까진 실패를 해본적이 없어 평균적으로 모든 메뉴가 생각이상이네요.

김치찌개의 하이라이트는 안에 들어있는 고기라 할 수 있죠.

두툼하기 때문에 밥에 김치를 살포시 얹어 먹으면 이보다 좋은 조합이 또 있을까요?ㅎ

원하는 스타일대로 먹다보면 밥 한공기는 금방 사라지실거예요.

소자 세트를 세명이서 먹었는데 충분히 괜찮은 양이였고 배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었어요.

김치와 고기는 절대 호불호가 생길 수 없는 메뉴잖아요.

여럿이서 단체로 가기에도 괜찮아 단체로 회식하기 좋은 곳을 하단 맛집에서 찾고 계신다면

요기 한번 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댓글